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동대문구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 (전통시장 보다 못한 춤축제)

by OK장군 2022. 12. 9.
반응형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하면 과거 유흥가와 자동차 중고차시장이 가장 많이 연상되었겠으나, 현재는 장안벚꽃길 벚꽃축제, 카페거리(이디야 카페, 성군커피 카페 등)가 더 유명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그 중 벛꽃축제 못지않게 동대문구에서 대대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축제가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이다.

장안동 장안벚꽃길 포스팅 정보.
 

장안동 장안벚꽃길 ~ 중랑천벚꽃길 산책 (서울 벚꽃명소 봄나들이)

서울 대표 벚꽃축제 및 벚꽃길로 유명한 동대문구 장안동 장안벚꽃길을 다녀왔다. 이번 주말은 유독 도심 및 외곽의 도로 정체가 심했었다. 아무래도 코로나라는 어둡고 긴 터널을 빠져나온 많

okload.tistory.com


올해 동대문구 장안동에서 개최한 세계거리춤축제 현장은 매우 실망스러웠다. 여기가 시장인지 축제하는 곳인지 분간이 안될 정도로 어수선하고 지저분하고 무질서했다.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의 초상권 때문에 다소 앵글을 높게 잡고 사진을 촬영했다. 보이는 바와 같이 도로를 통제하여 사람들이 도로를 걸어 다니고, 도로 양쪽으로 음식, 옷, 간식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는 부스가 자리 잡고 있었다.

반응형

어릴 적 비정기적으로 이 동네 저 동네를 돌아다니며 개최되었었던 야시장의 모습과 흡사 비슷했다. 주전부리 간식과 판매되는 의류들은 시대에 많이 뒤떨어진 느낌이었고, 행사장 중간중간의 야외테이블에서 막걸리를 마시는 어르신들이 많았다. 세계거리춤축제라는 행사명이 무색할 정도로 이질적인 모습이었다.

 

분필을 이용해서 바닥에 다채로운 색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였는데, 이 역시 예술적이라기 보다는 낙서 같고 지저분해 보였다.

 

그리고, 한쪽 무대에서는 외국인 DJ가 시끌시끌한 클럽 스타일의 노래를 틀어놓고 디제잉을 하였는데, 행사 참가자 연령이 50대 이상이 많았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행사 주최 측의 계획이 얼마나 부실했는지 알 수 있다.

 

다양한 음악과 춤을 선보이는 것도 좋으나, 너무 젊은 층에 기준을 잡고 행사를 준비한 게 아닌가 싶었다.

세계거리춤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 이전처럼 어느 정도 유명세가 있는 가수가 출연하나해서 들렸었던 동대문구 춤축제였는데, 30분도 안되어 행사장을 빠져나왔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 방문했었던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에서는 개그맨 박명수, 개그맨 김기수, 가수 박현빈 등 인지도 있는 연예인들을 볼 수 있었으나, 올해 장안동 축제에서는 내가 알만한 유명인은 볼 수 없었다. (행사 안내장 출연진에서도 아는 사람이 없었다.)

장안동 근처 숨은 명소 서울하수도과학관
 

서울 숨겨진 명소 / 서울하수도과학관 (성동구, 용답동 공원), 서울시 도심속 대형공원

아이의 여름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아내의 분노지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중이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이도 적당한 거리가 필요하듯,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시간이 학기 중에 비해 늘어남

okload.tistory.com

하남 한정식 맛집 정보.
 

하남 한채당 부모님 가족모임 한정식 맛집 상견례 추천

하남시에 사는 친구가 추천한 한정식 맛집 하남 한채당. 서울근교 가벼운 드라이브 및 산책 코스를 경유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점심 식사를 매우 만족스럽게 하고 온 미사맛집 한채당 후기다. 한

okload.tistory.com

서울어린이대공원 대형놀이터 정보.

 

서울 어린이대공원 야외 대형놀이터 꿈틀꿈틀놀이터 (주차장, 가는길)

서울 대표 대형공원이자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과 놀이공원까지 품고 있는 서울어린이대공원이다. 워낙 넓은 부지와 다양한 놀거리로 일 년 내내 방문자가 끊이질 않는 서울 명소 중 한 곳이

okloa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