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카페,디저트

사색카페 구로구 가볼만한곳, 푸른수목원 근처 카페사색, 항동 유아동반 추천 카페

by OK장군 2024. 4. 22.
반응형

서울시 마지막 택지지구라 불리는 구로구 항동지구는 서울답지 않은 쾌적한 미니신도시이다.

 

항동 푸른수목원, 천왕산, 건지산 등 산과 공원에 둘러싸인 입지의 항동지구는 서울에서도 자연을 충분히 누리면서 살기에 좋은 동네이다.

 

그 구로구 항동지구 대장아파트라 불리는 한양수자인에듀힐즈 아파트에서 천왕산가족캠핑장 방향으로 올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천왕산 책쉼터 카페사색을 소개한다.

 

반응형

유아, 어린이, 아기까지 동반하여 방문하기에도 좋으며, 부모는 커피와 음료를 마시면서 통유리를 통해서 아이들이 숲체험, 자연체험을 하거나 잔디밭 언덕에서 뛰노는 것을 감상하기 좋은 사색카페다.


구로항동 사색카페 위치 주차

 

카페 사색 : 서울시 구로구 항동 149

 

사실 아직까지도 잘 알려지지 않은 서울 항동의 숨은명소 천왕산생태공원이다.

 

항동신도시가 개발되면서 함께 구로구에서 대규모 공원화 사업으로 조성한 천왕산 숲체험 생태공원이다.

 

주차장이 카페 주변으로 주차장이 넉넉하지는 않아서 대부분의 방문차들은 사색카페까지 이어지는 오르막길 중간중간의 갓길에 주차를 한다.


항동 천왕산카페 사색카페 메뉴 가격

아메리카노              4,000원

카페라떼                  4,500원

카페모카                  5,500원

바닐라라떼               5,000원

카푸치노                  5,500원

 

유자차                      4,500원

캐모마일                  4,500원

페퍼민트                  4,500원

자몽차                      4,500원


항동 천왕산생태공원 숲속카페 내부

숲속 생태공원 한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사색은 인공미는 최대한 배제하면서 친환경 자연적인 모습을 간직한 목조 재질 중심의 건축물이다.

 

우리나라 공유의 감성과 함께 세련되고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는 자연 속에 잘 녹아든 디자인을 지녔다.

 

무엇보다 따뜻한 분위기의 통나무를 많이 사용하여 카페 내부의 기둥과 마감을 한 것이 천왕산생태공원 숲속과 잘 어울린다.


동물 파충류 체험 전시 / 다트 블럭방

개인이 아닌 구로구 자치단체 산하로 운영되는 비영리 카페 사색이다보니, 이윤추구보다는 찾아오는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과 같은 장치들이 카페 안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먼저,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유아나 미취학 아동이 머무르면서 인형, 블럭,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룸형태의 공간이 카페 한쪽에 있다. (사진 찍지 못함)

 

그리고, 최근에 설치된 것인데, 거북이, 햄스터, 물고기, 수중곤충 등 소형 동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코너를 마련하였다.

 

유아 및 아동을 동반한 방문자가 많다는 것을 배려한 구로구 관련부서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마찬가지로 아이들과 함께 간단히 즐기기에 좋은 놀잇감인 다트판다트도 마련되어 있어서 카페 안에서도 제법 즐길거리들이 있다.


푸른수목원 근처 카페 사색카페 외부

정말 근사하지 않은가?

 

실내 건축자재가 주로 따스함을 주는 목조 통나무가 주를 이루었다면, 카페건물 외부는 밝은 브라운톤의 각각의 다른 모양의 돌들을 붙여서 마감을 하였다.

 

마치 아기돼지 삼형제에서 나오는 막내돼지가 지은 집처럼 뾰족한 삼각형 모양의 지붕 아래에 튼튼하고 견고한 돌들을 쌓아서 카페외벽을 완성시켰다.

 

카페사색 앞으로는 나지막하게 완만한 잔디 언덕과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서 아이들이 뛰놀기에 좋다. 

 

바람이 불면 연을 날리고, 나비와 잠자리가 날아다니면 잠자리채로 곤충채집을 하는 아이들을 많이 보았었다.

 

서울시 안이라는 사실이 무색하리만큼 시골 전원이나 서울외곽의 휴양림 같기도 한 천왕산공원 카페 사색이다.


카푸치노다육식물

사색카페 테이블마다 작은 다육이 식물들이 하나씩 놓여있다.

 

항동천왕산생태공원 숲속의 카페에 어울리는 장치다.

 

주문한 카푸치노와 나란히 놓인 다육식물, 그리고 창밖으로 보이는 산과 푸른 녹음이 보는 것만으로 심신이 치유되고 힐링되는 기분이다.

 

이래서 숲세권 공세권 파크뷰 친환경 아파트가 떠오르는가 보다. 

 

그러고 보니, 항동 카페 사색에서 가장 가까운 아파트가 항동지구 대장아파트 한양수자인에듀힐즈다.

 

지도를 보니, 숲세권, 초품아(항동초등학교), 유품아(대형 국공립 유치원) 아파트였다.

 

게다가 항동체육센터까지 접하고 있으니, 살아보고 싶은 아파트다.

 

구로구 항동 숲세권 아파트 한양수자인애듀힐즈.

 

천왕산생태공원 구로구 항동 숲체험, 항동한양수자인 숲세권 아파트

서울시 마지막 택지지구로 알려진 서울 구로구 항동 천왕근린공원(천왕산생태공원)을 다녀왔다. 서울이라기보다는 수도권 외곽의 어느 한적한 동네처럼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숲체험, 캠핑, 등

okload.tistory.com

서울수목원 항동 푸른수목원 대형공원 나들이.

 

항동 푸른수목원 - 서울 대표 공원, 숲 나들이 명소 (운영시간, 주차)

서울시 구로구와 경기도 부천시 경계에서 가까운 곳에 서울 항동 푸른수목원이 위치하고 있다. 공원의 이름에 '푸른'과 '수목원'이라는 상징성 단어들이 함축적으로 푸른수목원의 아이덴티티를

okloa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