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길/육아&교육

옥길 배드민턴 어린이 인라인, 항동 배드민턴학원 7세 유치부, 옥길동 운동 추천

by OK장군 2026. 2. 11.
반응형

 

배드민턴 학원 7세 유치부 괜찮을까?

 

그동안 배드민턴은 초등 고학년 이상은 되어야 레슨 강습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다.

 

그래서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배드민턴수업을 듣고, 그전까지는 집에서 배드민턴 셔틀콕을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놀이개념으로 배드민턴을 하려 했었다.

 

배드민턴이라는 종목 특성상 아직은 7살 아이가 라켓을 들고 손목 - 팔꿈치 - 어깨로 이어지는 스윙을 제대로 못할 거라고 생각했다.

 

무엇보다 결정적으로 아이가 흥미를 못느낄줄 알았었다....

 

이러한 예상과 걱정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아이는 체험수업 첫날부터 너무도 재밌어하면서 배드민턴 수업을 받았다.

 

(그동안 과소평가해서 너무 미안했다.....)

 

처음 알았다. 유아 어린이 전용 배드민턴 연습 라켓이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마치 탁구채처럼 생겼는데, 일반적인 탁구채의 2~3배 정도 되는 사이즈다.

 

라겟의 목이 짧으면서도, 셔틀콕이 닿는 면적이 넓어서 아직 근육이 잘 발달하지 않는 어린아이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힘은 적게 들어가는 간결한 스위만으로도 셔틀콕을 잘 맞출 수 있으니, 배드민턴 스윙 적중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배드민턴공이 잘 맞아서 아이는 금새 코치님의 훈련을 따라가며, 첫 수업부터 회심의 스메싱 비숫한 풀스윙으로 공을 네트 너머로 넘기기도 하였다.

 

순간 우리 아이가 배드민턴에 특출난 재능이라도 있는 건가 잠시 착각을 하기도 했는데, 다른 아이들은 더 정확하고 강하게 공을 맞추고 있었다.

 

배드민턴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가 이렇게 곧잘 배드맨턴공을 맞추면서 네트를 넘길 줄은 몰랐다.

 

중간에 재미 없다고 성질내며 나오면 어떡하나 걱정했었는데, 오히려 첫 수업을 마친 후 집에 가서 또 하고 싶다고 하였다.

 

그래서 그 자리에서 바로 유아용 배드민턴채를 쿠팡에서 주문하였다.

 

배드민턴 코치님은 아이의 신체상태와 성장발달 수준에 맞는 1:1 코칭 훈련을 진행하였다.

 

이날 수업이 정말 처음으로 받아보는 배드민턴수업이 맞나 싶을 정도로 아이는 빠르게 적응하였다.

 

유소년스포츠 배드민턴 강사님의 역량을 인정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었다. 이래서 유소년스포츠 전문 강사에게 어린이는 수업을 받아야하나보다.

 

첫날임에도 단번에 아이의 운동감각과 성향을 파악해서 이를 재미있는 배드민턴수업으로 이끌어내는 것에서 박수가 절로 나왔다.

 

마치 어린이치과, 어린이한의원, 어린이수영장 등 키즈 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어린아이는 유소년전문 강사에게 수업을 받는 게 진리라고 생각된다. 

 

작년부터 시작한 SSC그라운드 인라인 수업이다.

 

유치원까지 선생님이 직접 픽업 라이딩 해주고, 건물 1층에 학원이 있는 특성상 전용 지상주차장에서 다이렉트로 학원문으로 걸어가는 안전한 등하원시스템 때문에 등록했었던 유소년 옥길체육센터 SSC그라운드였다.

 

첫 시작은 축구와 인라인스케이트였는데, 1년 이상 수업을 받을 결과 축구와 인라인 모두 또래아이들 평균 이상의 실력을 갖추게 되었다.

 

특히, 인라인을 배우길 잘 했다고 느끼는 것이, 최근 서울시청 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아이는 처음으로 빙상 스케이트를 타보았는데, 처음 탄 아이가 맞나 싶을 정도로 자유자재로 스케이트를 탔다.

 

인라인과 스케이팅은 타는 방식이 거의 비슷해서 인라인스케이팅을 탈 줄 안다는 건 얼음판 스케이트도 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 이탈리아 밀라노에서는 동계올림픽이 한창이다.

 

비록 대부분 경기가 늦은 밤이나 새벽에 경기가 열려서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하지는 못하지만, 아이와 함께 저녁을 먹으면서 녹화 중계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며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

 

특히 아이는 최근 경험해 본 스케이팅 때문인지 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과 같은 빙상경기를 가장 재밌게 시청하고 있다.

 

유소년체육센터 옥길동 운동 학원 SSC그라운드에서 인라인을 이제 1년 정도 탄 아이인데.. TV속 동계올림픽 빙상 경기를 보면서 훈수를 두기도 한다. ㅎ

 

심지어 추월당하는 한국선수를 보면서 답답해하며 화를 내기도 한다... ^^:::

 

얼음판 위에서 즐기는 스케이트장 방문을 아이와 함께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인라인을 배워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부천 옥길 항동 축구학원 후기, 추천 옥길동 어린이 축구 만족 (축구교실 학원비)

최근에 무료 체험수업을 마치자마자 그 자리에서 바로 정규반 등록한 부천 축구학원 초등 어린이 풋살입니다. 유치원 밀착 학원라이딩 픽업, 옥길 상가건물 1층 입지로 안전한 등하원, 실내축구

okload.tistory.com

2025.12.07 - [분류 전체보기] - 전현무 추천 은계 어린이수영장, 시흥 수영특강 부천 수영학원 블루마린

 

전현무 추천 은계 어린이수영장, 시흥 수영특강 부천 수영학원 블루마린

예능 방송인 전현무가 추천하고 응원하는 은계 어린이전용수영장 블루마린. 전현무가 직접적으로 광고모델로 홍보하는 어린이수영장은 아니지만, 유명 연예인 전현무가 직접 싸인한 블루마린

okloa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