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길/육아&교육

부천 초등 축구교실 학원 특강, 유소년축구 훈련 만족 차량운행

by OK장군 2024. 1. 10.
반응형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공교육 공백을 메우고자 학원비 지출이 늘어났다.

 

맞벌이 부부라고는 하지만, 방학기간 사교육비가 부담스러운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부족한 체력을 길러주고, 사내아이의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해 줄 수 있는 건 운동만 한 게 없다.

 

그래서 방학 중에 여러 운동학원 특강을 보내고 있는데, 그 중 만족도가 높은 축구교실 특강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제 겨울방학 특강 1주차를 마쳤는데, 축구학원으로부터 사진과 함께 영상파일을 받았다.

 

재생시켜 보니 우리 아이들이 한 주 동안 나인티축구교실에서 즐겁게 훈련받으며 운동했던 내용을 편집한 영상이었다.

 

약간 투박하고, 다큐스러운 글꼴과 영상이지만, 이러한 영상을 받아본 학원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신선한 감동과 고마움을 느끼게 하였다.

 

학생들을 지도하기에도 바쁘실 건데, 시간을 쪼개가면서 영상을 편집하고 꼼꼼한 자막까지 곁들인 것에 적잖이 놀랐다.

 

이번 주 축구교실 훈련내용은 볼필링 및 헤드업이었다. 헤드업 트레이닝 효과는 축구경기 중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경기 상황을 파악하면서 빠르게 볼처리를 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를 수 있다.

 

능숙하게 볼을 키핑하고 드리블하면서도 돌파할 공간이나 패스할 선수를 빠르게 찾아내는 능력을 길러주는 거다.

 

 

코디네이션 훈련도 있었다. 앞으로 뛰는 형태에서 뒤로 움직이는 스텝까지 신체밸런스를 유지하는 움직임을 길러주는 훈련이다. 

 

코디네이션 훈련을 통해서 축구 경기 중에는 더욱 좋은 퍼포먼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한다. 과거 꾀돌이 이영표 선수의 화려한 헛다리 발재간 기술이 연상되기도 하였다.

 

축구선수 육성 목적이 아닌 재밌게 축구를 즐기면서 운동하는 특강수업임에도 아이들의 눈빛은 정말 진지해 보였다. 즐겁게 훈련하면서도 축구를 대하는 진정성이 느껴져서 좋았다. 

 

 

부천 옥길 나인티 축구교실은 스타필드시티 부천점 바로 옆 상가건물 6층에 위치한다. 참고로 옥길동을 비롯한 범박동과 서울 항동도 학원차량을 운행하고 있다.

 

2024년 부천시 행정동 개편 정리.

 

부천시 행정체제 개편 지도/ 2024 부천 행정동 변경, 달라지는 제도

2024년 1월 1일부터 부천시 행정동 행정체제가 바뀌었다. 결론적으로 3개의 구, 37개의 동으로 개편되었다는 내용이다. 부천시에서는 시민과 더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행정서비를 제공하고, 재

okloa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