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길/생활정보

수도권 무료 물놀이장, 남부수자원생태공원 물놀이놀이터 (부천 광명 구로 근처)

by OK장군 2024. 8. 15.
반응형

서울근교 수도권 대표 무료 야외 물놀이장 명소를 소개한다.

 

부천시 남부수자원생태공원 물놀이놀이터다.

 

올해 운영기간이 2주 정도 남을 걸로 알고 있다.

 

서울 구로, 광명, 시흥시 일부 지역에서도 가까운 무료물놀이장이다.


주차장

반응형

부천시수자원생태공원 주차장은 무료다.

 

제법 규모가 있는 주차장임에도 불구하고 늘 주차공간이 부족하다.

 

인근 주민이나 장기간 주차하는 염치없는 이기적인 운전자들 때문에 주차장은 항상 부족하다.

 

따라서 주말이나 공휴일에 부천남부수장원생태공원 물놀이장을 방문 계획하고 있다면, 가급적 일찍 오전시간에 도착하여 주차하길 권한다.

 

자칫하면 근처 도로 갓길에 주차해야 하는데, 주말에도 민원이 들어가면 주정차 단속을 한다고 한다.


부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운영시간

부천시 수자원생태공원 야외 무료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위와 같다.

 

점심시간과 정비시간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방문하길 바란다.


휴식공간 / 탈의실 / 샤워장

부천시에서 관리 운영하는 물놀이장답게 적절한 인력과 예산이 투입되어 잘 운영되고 있다.

 

물놀이장을 중심으로 그 외곽으로 무료로 공용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으나, 수량이 매우 부족하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돗자리나 그늘막을 준비해 가길 권한다.

 

부지런하고 성실한 새가 일찍 벌레를 먹을 수 있듯 일찍 도착한 가족만이 전용주차장에 주차하고, 무료 그늘막도 사용할 수 있다!

 

탈의실 또한 물놀이장 입구 바로 앞에 마련되어 있고,  탈의실 앞에 간이 야외샤워장이 있다.

 

샤워장이라기보다는 어린이 및 유아전용 샤워장이 더 어울린다. (간단히 세면 샤워하기 적당하다)


무료 물놀이장 수자원생태공원 물놀이놀이터

공휴일 오전 10시에 도착해서 1시간 30분 정도 실컷 놀다가 왔다.

 

처음 물놀이장에 입장할 때만 하여도 이용자가 50명 이내로 여유로운 편이었는데, 물놀이장을 나올 무렵에는 물 반 사람 반이었다.

 

오죽했으면, "입장인원 150명 초과하였으니, 안전사고 우려 있으니 절대 뛰거나 물속에 눕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라는 안내방송을 계속 반복하였다.

 

물론, 안전이 중요하다지만, 부천시 관리 측의 운영에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었다.

 

안 그래도 좁은 물놀이장에 사람이 많아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인데, 출입인원을 통제하지 않았다.

 

전체 인원을 통제하기 어렵다면, 애초에 입장 자격을 만 5세 이하 아동만 보호자가 함께 입장 가능하게 하였으면 덜 복잡하고 안전하지 않을까 싶다.

 

5세 이상 어린이는 충분히 혼자 놀 수 있고, 설령 보호자가 함께 입장을 해야 하면 보호자 1명만 입장하도록 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