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일상다반사

토마스의집 영등포역 노숙자 급식소, 독거노인 무료급식 무료식사

by OK장군 2024. 2. 27.
반응형

평일 점심 무렵에 영등포에서 여의도 쪽으로 운전하여 가던 중 어느 가게 앞으로 길게 줄지어 있는 행렬이 보였다.

 

오픈런인가? 맛집인가? 핫플레이스일까? 하는 호기심에 바라보았다.

 

남루한 행생까지는 아니어도 전체적으로 패션이나 대기자들의 분위기가 어둡고 칙칙해 보였다.

 

반응형

금세 나의 예상이 틀렸다는 것을 감지하였고, 색 바랜 '토마스의집' 간판과 그 앞에 '도와주세요'라고 적인 풍선형 공기입간판을 보면서 무료급식소라는 것을 알았다.

 

사람은 위를 바라보며 성장하고 발전해야 한다지만, 때론 나보다 어렵게 사는 분들을 통해서 반성하고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최근 성급하게 들어가 투자가 나락에 가깝게 바닥으로 떨어지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다. 그렇다고 심각한 수준의 불안과 우울증 등  스트레스를 겪은 것은 아니지만, 심적으로 힘들긴 하였다.

 

근자감일지 모르지만, 다시 일어나서 재기하면 된다며 툴툴 털고 일어나서 실수를 복기하며 다음 기회를 준비하고 있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투자금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큰 금액이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아찔한 가정을 해보기도 하였다.

 

버는 것 만큼이나, 지키는 것도 어렵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은 경험이었다. 다시는 반복하지 않고자, 기록으로 남긴다. 실천하는 실행력 있는 투자도 중요하지만, 그전에 잃지 않도록 심사숙고하는 신중함을 잊지 말자.

 

 

영등포 무료급식소 토마스의집

 

무료급식 식사제공 토마스의집 후원을 하고자 한다면, 02-2672-1004로 연락 바랍니다.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오늘도 영등포 길거리에서 무료식사를 기다리며 서있습니다.

 

 

반응형